미국연극의 근대화는 자생적이라기 보다는 유럽극의 수용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미국극의 근대화가 유럽과 마찬가지로 사실주의적 수법을 도입하여 시작하였다는 것은 미국극이 유럽의 모방으로만 평가될 수 있는 위험의 소지가 있다. 또한 사실상 20세기 이전에 미국의 근대극이 성립되지 않은 시기
일을 안하고 술과 담배, TV에 의존.
Halie (자주색)
60대 중반, Dodge의 부인.
목사님과 바람 피우는 중.
과거에 아들 Tilden의 아이를 임신.
공산주의와 민족주의를 내세운 북베트남이 독립의 쟁취를 위해 프랑스와 치른 제1차 전쟁,
미국의 비호를 받는 남베트남과 치른 제2차 전쟁으로 구분된다.
희곡을 언어예술의 한 갈래로서 무대형상화를 위해 씌여진 문학작품으로 정의했을 때, 그 본질은 무대실연에 있다는 것이다. 반드시 무대실연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희곡은 희곡으로서 연극적 상상력을 위한 기호체계로 존재한다. 곧 희곡은 대본으로 변형하여 연극에 참여하는데, 우선 그 씌여진 형
뉴올리언스에서 호텔 보이와 제화회사의 잡부 등을 하면서 희곡․시․단편소설을 썼다. 최초의 다막극(多幕劇) 《천사의 싸움:Battle of Angels》(1940)은 실패했으나, 할리우드에서 시나리오 작가로 일하면서 쓴 《유리 동물원:The Glass Menagerie》(44)이 시카고에서 상연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다
Ⅰ. 서론
식민지 시대의 다음에 나타난 것은 정치적 독립과 그에 수반하는 문화적 nationalism의 시대이다. 마침내 미국의 Renaissance로 개화된 romanticism의 소지가 배양된 시대라고 해도 좋다. 우선 1730년대에 대선풍을 일으켰던ꡐ대각성ꡑ은 독립혁명과 연관된 민중운동이기도 했다. 왜냐하면 신으
사르트르, 시몬 드 보부아르, 알베르토 자코메티 등 조력자들의 도움.
소설 [꽃의 노트르담], [장미의 기적], [도둑 일기] 외에도 희곡 ‘하녀들’, ‘발코니’, ‘병풍들’, 예술론 [자코메티의 아틀리에] 등 장르를 초월한 작품활동.
1986년 4월 15일 [사랑의 포로]의 교정을 위해 파리에 머물던 중 사망.
이 희곡을 읽고 가장 먼저 생각났던 희곡은 미국의 극작가 아서 밀러의 <세일즈맨의 죽음>이었다. 안타깝게도 희곡을 접하다 보면 서양 고전 희곡을 먼저 접하다 보니 이 작품을 먼저 읽어볼 수밖에 없었다. 두 작품은 과거 장면의 등장인 일종의 ‘타임슬립’인 ‘플래시팩’기법을 활용하여 현재 일
희곡적 특성
미국의 유명한 연극학자 겸 비평가 에릭 벤틀리는 사실주의를 “자연세계의 솔직한 재연”이라고 정의한 바 있다. 유럽사실주의 연극의 희곡적 특성은 인간의 삶의 한 단면을 보여주고 현실의 모든 주제를 표현하였으며 현대인의 개인적인 아픔과 삶을 통해 관객들의 마음을 동화시키
「옛날 옛적에 훠어이 훠이」는 1976년 최인훈에 의해 쓰여졌고, 극단 <산하>에 의해 초연되고, 1979년 미국 뉴욕 주에 있는 브록포드 대학 초청공연으로, 1987년 미국 뉴욕 <범 아시아 레파토리> 극단에서 공연되면서 국내외에서 그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평생을 희곡 작품을 창작해 내는 작가들
희곡 창작에 관심을 기울이게 된 것은 미국 노오스 캐롤라이나 대학원에 다니면서부터이다. 그는 1958년에 <끝없는 실마리>라는 영어 작품을 써서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극회에서 공연을 하였고, 그 이듬해에는 <다리 밑에서>를 영어로 창작하여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극회에서 공연하였다.
그가 우리나